오늘은 신용카드의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해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결제일별 이용기간이 중요한 이유는 신용카드를 언제부터 언제까지 써야 이번달에 결제하는지, 다음달에 결제하는지를 알 수 있어 효율적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모르고 막 결제 해버린다면 신용카드 연체로 신용에도 문제가 생기고 높은 이자까지 내는 현상을 예방할 수 있죠.

 

신용카드를 사용할때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잘 확인해야 신용카드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연말정산에서 세금을 돌려 받으려면 연봉의 25%까지만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나머지는 체크카드, 재래시장, 대중교통 이용을 하면 사용금액의 신용카드의 두배인 30%를 공제해줍니다.

그러므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적절히 잘 사용해야 하며 계산을 잘 해서 연봉의  25% 이상부터는 체크카드를 이용할 수 있게끔 신용카드를 조절해주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저는 신용카드를 두개를 사용하는데 결제일을 서로 보름주기로 결제일을 맞춰놓았습니다. 신용카드를 2개 사용하는 이유는 혜택을 많이 받기 위해서 사용하는데요. 신용카드마다 혜택이 여러가지라서 2개를 사용합니다.

저같이 2개를 사용하신다면 결제일은 보름주기로 바꾸셔도 괜찮은 방법이며 아니면 아예 결제일을 똑같이 맞춰놓는것도 방법입니다.

신용카드 결제일은 월급날 맞춰놓는게 제일 좋은 방법이며 신용카드가 연체되지 않아야 신용등급에도 영향을 받지 않으며 높은 이자를 내지 않아도 됩니다.

 

카드대금은 자동이체로 내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즉시결제를 잘 활용한다면 과소비를 줄일 수 있는 효과와 연체를 예방해주는 두가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플로 신용카드 결제예정 금액을 잘 확인하면서 사용하면 과소비를 줄일 수 있지 않을까요?

거기에다가 가계부 어플까지 사용해서 월단위로 얼마썼는지 확인 한다면 적금도 많이 들 수 있을 것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