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을 하다보면 다양한 불편한점을들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저도 항상 느끼지만 저 혼자만으로 방법을 찾기 힘들때다 많죠.

그래도 요즘은 블로그들이 많이 활성화 되면서 꿀팁들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꿀팁중에 오늘은 화장실에서 자주 사용하는 세면대가 막혔을때 뚫는법을 알려드릴께요.

세면대에서는 세수도하고 이빨도 닦고 손도 씻고 하지만 남성분들은 면도도 하는 곳이죠. 그래서 머리카락이나 수염이 세면대로 통해 내려가다보면 머리카락들이 내려가지 않고 중간에 많이 걸리게 됩니다.

그렇게 중간에 계속 걸려서 쌓이게 되면 그 쌓인 머리카락들이 악취가 생기고 세면대를 막히게 하는 원인이 됩니다.

 

이렇게 세면대를 막아놓은 것처럼 물이 내려가지를 않습니다. 그리고 뭔가가 찝찝한 느낌도 같이 들죠.

그래서 세면대를 뚫기 위한 준비물을 알려드릴께요.

 

필요한 준비물은 다이소에서 판매하고 있는 세면대 뚫는 플라스틱입니다.

1,000원이면 구매가 가능하고 두고두고 사용가능하죠. TV에서 보면은 빨대로도 가능하지만 빨대는 길이가 짧아서 깊숙한 곳까지 넣을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냥 이거를 사용하요. 원리는 빨대를 잘러서 사용하는 원리와 같습니다.



우선 세면대를 막아주는 마개부터 제거를 해야합니다. 나사를 풀듯이 돌려주면 되는데 맨손으로 돌리면 아프니 수건으로 감싼다음 돌려줘야 손이 아프지 않아요!

 

마개만 제거 했을 뿐인데 벌써부터 이물질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벌써부터 속이 울러거리네요ㅠ

그럼 아까 준비한 길다란 막대를 가지고 깊숙이 넣었다 뺐다를 반복해줍니다.



집에 아래 배수구 연결하는곳이 탈부착이 가능하다면 빼고 하셔야합니다. 그리고 저 연결 호수또한 청소를 해줘야하구요.

 

그러면 저렇게 이물질들이 엄청 많이 나옵니다. 일부러 조금 치우고 사진을 찍었지만 상상도 하지 못할만큼의 더러운 이물질이 가득했죠.

그리고 막대기로 쑤셨을때 역시 머리카락이 엄청 나왔죠.

 

그렇다면 세면대가 천천히 막히기 위해서는 어떻게해야할까요?

1. 머리를 세면대에서 감지 말자

세면대를 막히게하는 주 요인이 바로 이물질도 있지만 머리카락이 가장 큰 요인입니다.

머리카락은 길어서 하수구에에 잘 흘러 내려가지 않아 막히게 됩니다.



2. 세안도 왠만하면 세숫대야로

머리를 우선 안 감아야하는건 당연하고 세수도 따로 물을 받아서 하는게 좋습니다. 세수를 하게되면 앞머리에 물이 닿으면서 머리카락이 빠지게되는 현상이 생기죠. 그러면 머리카락이 다시 세면대에 걸리게 되어 막히게 됩니다.

세숫대야가 없으면 세면대에서 물을 받아서 한다음 머리카락만 따로 빼서 버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단 세면대 청소도 자주 해줘야겠죠? 세면대도 청소를 잘 해주지 않으면 물때가 생겨서 세균이 많이 번식하게 됩니다.

 

3. 면도는 꼭 물을 받아서 할 것

면도 역시 마찬가지로 세면대를 막히게 하는 주 요인입니다. 수염은 머리카락보다 짧아서 하수구에 달라붙게 되면 더 건져내기가 힘들어집니다.

 

세면대뿐만 아니라 화장실에 있는 욕조 하수구에도 머리카락이 끼어 냄새사 많이 올라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욕조 하수구에도 한번씩 해줘야 쾌적한 화장실을 유지할 수 있어요~!

 

여름철 쌀벌레가 생기는 이유. 보관방법과 퇴치법

전기세 카드로 납부하자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 받는법, 이율 알아보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